공모전 상세보기

전체 공모전 현황 공모전 상세보기

2020년 청소년 도박타파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 코칭가이드

조회수 : 4761

주최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응모분야

디자인 예체능 캐릭터/만화

접수방법

홈페이지

참가자격

중학생 고등학생

시상종류

현상공모

접수기간 2020-08-01 ~ 2020-08-31
1등 시상금 100만원
홈페이지 공모전 홈페이지

공모요강

2020년 청소년 도박타파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

● 응모 자격
  - 청소년(중·고등학생, 연령 및 거주지 제한 없음)
    ※ 개인 또는 팀으로 접수가능하며, 팀은 대표자 포함해 최대 2인
    ※ 1인(팀) 1작품 접수 가능


● 응모 주제
  -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 대국민 인식 제고를 위한 홍보 캐릭터


● 시상 내역

구분

대상

최우수

우수

건수

1건

2건

3건

상금

100만원

80만원

50만원

내역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원장상

※ 상금은 제세공과금 제외 후 지급


● 응모 일정
  - 공모전 접수 : 2020. 08. 01(토)〜08. 31(월)
  - 결과발표 : 2020. 09. 10(목) 공모전 홈페이지 공지
  - 시상식 : 2020. 09. 17(목) 
   ※ 세부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


● 제출 방법
  - 제출서류 : 신청·참여 제한대상 여부확인 및 서약서
                     캐릭터 작품 파일
  - 사이즈 : A3(420x297mm)
  - 작품형식 : jpg, png, gif 파일
    ※ 수상작은 추후 원본파일(ai등) 반드시 제출


● 접수 방법
  - 공모전 홈페이지(www.teenager1336.com) 접수


● 유의 사항
  - 제출된 서류는 수정 및 반환 불가
  - 타 공모전 수상작, 기 발표 또는 상품화, 기존 작품을 단순 각색
    하거나 개작한 작품은 출품 불가 
  - 타인의 아이디어를 모방한 작품을 출품하였을 경우 발생하는 
    모든 피해에 대한 책임은 출품자 본인에게 있음 
  - 모든 작품은 저작권법에 의거하여 위반하지 않아야 함
  - 수상작의 저작재산권은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에서 가지게 되며, 
    2차적저작물 제작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 출품작은 본인에게 저작권이 있어야 하며, 이에 대한
    문제는 선정 이후라도 출품자 본인에게 책임 
  - 출품규격과 규정에 맞지 않다고 판단되는 응모작은 심사대상에서 제외 
  - 선정된 후라도 공모취지와 요강에 반하는 명백한
    결격사유가 발견되면 선정이 취소될 수 있음
  - 공모전 세부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 


● 문의 사항
  공모전 운영 사무국
  - 이메일 : lsj@thinkcontest.com
  - 연락처 : 02-334-9044 (평일 09:00~18:00)
    ※ 점심시간 12:00~13:00 및 공휴일 제외


이 공모전에 대한 씽굿 코치

캐릭터 공모전 도전 포인트 체크합니다. 


1) 주최사와 본 공모전의 취지에 적합한 주제와 스토리 선정

2) 착상의 기발함, 그림의 표현력

3) 작품의 완성도 및 노력의 정도

4) 일반적인 평가 기준을 고려해 보세요.

- 주제적합성, 창의성, 내용구성력, 작품성 기준으로 심사

 등을 충분히 검토한 후 작품을 제작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캐릭터 개발의 절차는


1. 만화, 게임, 상품화 가능한 영역과 카테고리(인형, 열쇠고리, 물병, 충전기, 배터리 등등) 충분히 표현할 대상에 대해 공부와 자료수집을 합니다.

 

2. 캐릭터 영역의 선정, 다양한 주제와 키워드를 통해 마인드맵을 작성해 봅니다.

3. 마인드맵에서 캐릭터 스토리를 구성해 봅니다.

4. 특징과 표현할 점을 체크해 봅니다.

5. 특징 공부가 끝이 나면 이처럼 캐릭터가 갖추어야 하는 모습을 표현해 봅니다.

6. 다양한 캐릭터 공모전 수상작을 찾아 살펴봅니다.

7. 최대한 디자인 완전성(다각적인 표현/적용물)을 높입니다.

 

8. 저작권 등을 유념합니다.

 

9. 경제성, 상품성, 재료, 실현가능성, 주 소비자 등을 점검합니다. 



글 이동조 공모전코칭 전문가 (공모전전략, 창조적 사고 '창의방정식의 비밀' 저자)

 


  • 이 공모전의 내용은 주최사의 기획에 따라 변경할 수 있으니 이후 주최사의 자료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씽굿/Thinkcontest.com/대학문화신문사의 출처표기에 따라서 전재 및 재배포를 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