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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흥 대표 관광지 개발 아이디어 공모 코칭가이드

조회수 : 939

주최 고흥군
주관 고흥군
응모분야

기획/아이디어

접수방법

이메일

참가자격

제한없음

시상종류

현상공모

접수기간 2020-06-22 ~ 2020-07-21
1등 시상금 200만원
홈페이지 고흥군청
첨부파일 고흥 대표관광지 개발 아이디어 공모 공고.hwp (26.5 KB)

공모요강

고흥 대표 관광지 개발 아이디어 공모


● 응모 자격

  - 전 국민 

   ※ 1인(팀)당 공모 개수의 제한은 없으나, 시상은 1인(팀) 1개로 제한 



● 응모 주제

  - 관광지 개발 제안 

  - ‘고흥관광 하면 이것(이곳)’으로 떠오를 만큼, 고흥을 대표(상징)하고 

    관광객 유인이 가능한 핵심 관광지(시설) 조성 제안

  - 최신 관광트렌드에 부합하면서 지속 발전가능한 관광지(시설) 

  - 대중성이 있으면서도, 고흥의 자연ㆍ문화ㆍ역사․산업과 연계되는 관광지(시설) 

  - 관광시설, 콘텐츠, 운영프로그램을 포함한 단위시설 조성



● 작성 방법

  - 사업목적(추진배경, 필요성, 기대효과 등 기재) 

  - 사업개요(위치, 기간, 사업비, 규모, 내용, 소요예산 등) 

  - 사업비 투입계획(연도별 투자계획, 재원 확보방안 등) 

  - 사업도면(위치도, 조감도, 사진 등 첨부) 



● 시상 내역

  - 시상내역 : 총6,000천원

  - 최우수상(1점) : 상금 2,000천원

  - 우수상(2점) : 각 1,000천원

  - 장려상(4점) : 각 500천원



● 응모 일정

  - 20. 6. 22.(월) ~ 7. 21.(화) 

  - 결과발표 : 2020. 8. 14.(금) 예정  ※군 홈페이지 게시 및 별도 개별 연락 



● 제출 방법

  - 담당자 이메일(beacon@korea.kr)  ※제출시한 ‘20. 7. 21.(화) 17:00까지  



● 공모 제외

  - 기존 고흥군에 조성되었거나 조성할 계획(예정)인 사업 

   * 주요업무계획, 공약사업 등에 반영된 사업 제외

   * 기존 고흥군에 조성되어 있는 관광지(시설)을 확대‧발전하는 사업은 가능  

  - 고흥군 이외의 지역에 조성하는 사업

  - 다른 지역의 사업계획을 그대로 모방한 사업 

  - 소규모 시설사업 및 편의시설 조성사업 (예시: 간판, 조형물, 화장실, 안내소 등)

  - 시설사업을 배제한 무형(관광프로그램, 인력양성 등)의 사업 



● 심사 방법

  - 심사기준 : 최신 관광 트렌드와 부합성, 지역 상징(대표)성, 

    제안의 창의성, 제안의 완성도, 실현가능성, 지속가능성 등  

  - 심사방법 : 별도 심사위원회 구성 및 평가

  - (심사방법) 평가표에 의한 서면심사  



● 유의 사항

  - 제출된 제안서 및 관련서류는 선정여부를 불문하고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사용권 등 일체의 권리는 고흥군에 귀속됨

  - 신청서는 서식에 따라 작성하고, 2인 이상 공동 제안은 주 제안자(대표자) 1인에게만 시상함

  - 공모에 참여한 제안의 내용이 동일할 경우 먼저 제출된 건으로 평가하며, 나중에 제출된 제안은 평가 제외

  - 내용의 표절 등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인하여 발생한 일체의 책임은 신청자에게 있으며, 

    시상 이후 발견 시 수상 및 시상금 반환 조치

  - 심사내용 및 결과 등은 공개하지 않으며, 심사 전 과정 및 결과에 대하여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 제출 제안이 적을 경우 공모 접수 기간을 연장할 수 있으며, 기타 변경된 공고의 내용은 고흥군청 홈페이지에 공고



● 문의 사항

  - 고흥군청 관광과 관광기획팀(061-830-5655)



이 공모전에 대한 씽굿 코치

고흥의 역사, 지리, 관광요소, 관광개발요소, 축제, 스포츠, 주변연계

문화원형 등을 두루 고찰한 후 이를 관광산업으로 연계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시하면 됩니다. 


농업6사산업, 관광, 스포츠, 체험 등 관심분야를 정해하고 아이디어를 접근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제시된 주제 카테고리별로 자신의 전공, 관심분야, 기존의 사업방향, 

논문, 국내외 관련 기관의 관광개발 모델분석 등을 통해 접근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역 사업이나 제안, 공간활용 등 다양한 지역경제, 환경, 관광, 교육, 음식산업 

등과 결합시켜 보는 것도 아이디어를 만들 수 있는 방안이라 생각이 됩니다.

 

해외의 좋은 사례나 지역 인근의 무대를 넓게 융합하거나 연결하여 부가가치를

만드는 아이디어 접근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기획서는 기존에 없는 색다른 방향과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중요하며 이를 논리적인 

데이타와 근거를 통해 제안하여 기대효과가 실현가능성, 이익요소를 분명하게 

드러내는 것이 핵심포인트입니다.


환경분석 => 니즈를 통한 아이디어 도출 => 아이디어 검증과 적용과정 => 

아이디어의 시뮬레이션 => 타임테이블과 기대효과 등을 유효적절하게 제안하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글 이동조 공모전코칭 전문가 ('내 운명을 바꿀 2억짜리 공모전 전략' 저자)



  • 이 공모전의 내용은 주최사의 기획에 따라 변경할 수 있으니 이후 주최사의 자료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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