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 상세보기

전체 공모전 현황 공모전 상세보기

CHANGE! 절주ON 홈페이지 디자인 공모전 코칭가이드

조회수 : 1459

주최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응모분야

디자인

접수방법

이메일

참가자격

일반인 제한없음

시상종류

현상공모

접수기간 2019-09-26 ~ 2019-10-15
1등 시상금 100만원
홈페이지 절주ON 홈페이지
첨부파일 참가신청서, 개인정보활용동의서, 작품설명서.hwp (26 KB)

공모요강

CHANGE! 절주ON 홈페이지 디자인 공모전


리스타트 캠페인 (음주폐해예방)에 가장 잘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홈페이지를 Change해주세요

※ 리스타트 캠페인? 

지금 이 순간, 알코올을 멈추는 것만으로 건강, 행복 등 새로운 미래가 시작된다는 캠페인


● 응모 자격

  - 공모자격 :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 공모내용 : 생활 속 절주실천 수칙을 바탕으로 절주 캐릭터를 활용한 창의적·독창적 디자인

    ※ 생활 속 절주 실천 수칙

    ① 술자리는 되도록 피한다.

    ② 남에게 술을 강요하지 않는다.

    ③ 원샷을 하지 않는다.

    ④ 폭탄주를 마시지 않는다.

    ⑤ 음주 후 3일은 금주한다.



● 응모 주제

  - 공모주제 : 절주ON 공식 홈페이지 메인화면 디자인



● 시상 내역

  - 시상내역 : 1등 100만원 (1명) / 2등 50만원 (2명)



● 응모 일정

  - 공모기간 : 2019년 9월 26일(목) ~ 10월 15일(화) / 20일 간

  - 수상작발표 : 2019년 11월 08일(금)

  - 수상작시상 : 2019년 11월 14일(목)

                        음주폐해예방의 달 기념식(포스트타워) 진행 예정

    ※ 상기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동가능



● 제출 방법

  - 필수사항

    1) 절주 캐릭터 ‘의지미, 마시미’ 활용 (첨부 이미지 참고)

    2) 보건복지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리스타트캠페인 로고 필수 삽입

  - 제출서류 : 1) 참가신청서, 2) 개인정보활용 동의서 3) 작품설명서  4) 디자인 시안

    ※ 디자인 규격 : 파일형식 (JPG파일), 작품용량 (5Mbyte 이내)

    ※ 시안 제출 파일명 : 날짜, 참가자명 기재

    ※ 모든 파일은 하나의 폴더에 압축하여 첨부(압축 폴더명 : 참가자명)



● 접수 방법

  - 공모방법 : 이메일 접수 (restart.campaign1@gmail.com)

    ㆍ최종 수상작은 PSD 원본 파일 제출 (미제출 시 수상이 취소됩니다.)

    ㆍ시안 제작 시 이미지와 레이어를 분리하여 작업



● 심사 방법

  - 심사기준 : 심사위원 점수 100% (필수사항 2가지를 모두 적용)

  - 독창성(25%), 완성도(25%), 주제적합성(25%), 공감성(25%)



● 유의 사항(기타 사항)

  - 최종 수상작에 대한 저작권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 귀속됩니다.

  - 제작에 사용되는 이미지, 서체, 사진등은 창작권, 저작권이 소멸되었거나, 제작자(참가자)가 이를

    해결한 저작물 이어야 하며, 관련 분쟁이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제작자에게 있습니다.

  - 수상작에 대하여 저작권 등 결격사유 발생 시 수상취소 및 상금 반환 조치됩니다.

  - 공모전 수상작은 절주ON의 대표 홈페이지 디자인으로 제작에 활용될 예정이기 때문에 

    이미지와 서체에 대한 저작권은 모두 온라인용이어야 합니다.

  - 디자인 구현 시 실제 적용이 불가능할 경우 임의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심사결과에 따라 수상 내역 변경 또는 해당 작품이 없을 수 있습니다.



● 문의 사항

  - 공모문의 : 02-769-5183


이 공모전에 대한 씽굿 코치

1. 절주ON 공식 홈페이지 메인화면 디자인


2. 메시지 포스터 이미지 구축 


3. 홈페이지 메인 구성 


4. 캠페인에 적합한 디자인


5. 디자인 완성도 


6. 다양한 메인화면 디자인 사례 분석 참조 


이런 체크포인트를 통해 디자인 콘셉을 잡아 보세요.

특히 공모전이니 독창적이면서 목적이 명확한 디자인이 좋습니다.


글 이동조 공모전코칭 전문가 ('내 운명을 바꿀 2억짜리 공모전 전략' 저자)
 

  • 이 공모전의 내용은 주최사의 기획에 따라 변경할 수 있으니 이후 주최사의 자료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씽굿/Thinkcontest.com/대학문화신문사의 출처표기에 따라서 전재 및 재배포를 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