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 상세보기

전체 공모전 현황 공모전 상세보기

제17회 HUAF X 정식품 영상 콘텐츠 기획 공모전 「외쳐라 DO 유레카!」 코칭가이드

조회수 : 565

주최 HUAF 홍익대학교 광고홍보학과
응모분야

기획/아이디어 UCC/영상

접수방법

이메일

참가자격

대학생

시상종류

현상공모

접수기간 2019-07-01 ~ 2019-09-10
1등 시상금 400만원
홈페이지 블로그

공모요강


 제17회 HUAF X 정식품 영상 콘텐츠 기획 공모전 「외쳐라 DO 유레카!」


  

  ● 참가 자격

    - 전국 2년제 이상 대학생 및 휴학생 개인 또는 단체(단체인 경우 5명 이내)로 참가

    - 해외 거주 한국인 대학생 및 외국인 대학생 제외

    - 팀당(1인당) 작품 수 제한은 없으며 중복 수상은 불가



  ● 응모 주제

    - 2030세대에게 정식품, 베지밀의 브랜드 친숙도를 높이기 위한 영상 콘텐츠 기획서



  ● 영상 콘텐츠 주제 및 제작 예시

    - 정식품, 베지밀을 이용한 바이럴 영상, 웹 드라마, 패러디 물 등 장르 불문의 자유주제



  ● 시상 내역

    - 대상(1팀) : 400만원

    - 최우수(1팀) : 200만원

    - 우수(1팀) : 150만원

    - 장려(2팀) : 50만원

    *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소득세 및 주민세)은 원천징수 후 계좌이체 원칙으로 함.



  ● 공모 기간 및 일정 

    - 1차 기획서 접수 : 2019년 7월 1일(월) ~ 2019년 9월 10일(화)

    - 2차 제작물 접수 : 2019년 9월 24일(화) ~ 2019년 10월 11일(금)

    - 본선 진출 팀 발표 : HUAF 공식 블로그 게재 및 개별 연락

    - 본선 진출 팀 PT 및 시상 : 2019년 11월 14일(목) (예정)

    * 공모 일정의 경우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출품자는 이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 2차 제작물은 1차 기획서 통과자에 한해서 진행됨.



  ● 제출 방법

    - 제출 서류 : ① 참가 신청서 1부 ② 영상 콘텐츠 기획서 1부

    - 제출 양식 : 파워포인트 형식(pptx, pdf), 매수 제한 없음

    - 파일명 형식 : 소속대학교_팀 이름(ex. 홍익대학교_후아프)

    * 주의사항 : 팀 이름 및 기획서, 제작물 내 소속을 노출시키지 않아야 함.(ex. 학교명, 로고 등)



  ● 접수 방법

    - 제출처 : HUAF 공식메일(huaf17@naver.com)온라인 접수



  ● 심사 방법

    - 기획서 및 제작물 내 소속을 노출시킨 응모작은 심사에서 제외

    - 블라인드 심사를 실시하여 최종 수상작 선정

    - 1,2차 예선 심사를 통해 총 5팀의 본선 진출팀을 대상으로 프리젠테이션 심사 진행

      (본선 진출팀은 HUAF 공식 블로그 게재 및 개별 연락 예정)


    

  ● 유의 사항 

    -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 가능(팀당 최대 5인, 대표 1인을 팀장으로 지정)

    - 개인 또는 팀의 출품작 수 제한은 없지만 중복 수상은 불가

    - 출품작 및 수상자의 저작권은 주식회사 정식품에 귀속되며, 당사는 수상 작품을 전시, 홍보 등의 목적으로 활용 가능

    - 모방작품으로 판명될 경우 심사에서 제외되며, 수상하였더라도 사후에 모방/표정 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 취소

    - 작품 제작 과정에서 발생한 지적 재산권, 초상권 등의 침해에 대한 법적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음

    - 영상 제작 시 배경 음악이 있는 경우, 음원 저작권에 위배되지 않아야 하며 최종 수상작이 되기 위해서는 

      추후 음원에 대한 모든 음원 권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야 함



  ● 문의 사항  

    - 기타 공모요강 및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아래의 HUAF 공식 계정을 통해 확인 및 연락 바랍니다.

    - 공식 이메일 : huaf17@naver.com

    - 페이스북 : facebook.com/HUAFUS

    - 블로그 : blog.naver.com/huaf

    - 카카오톡 옐로우 아이디 : HUAF(카카오톡 검색창에 'HUAF' 검색)




이 공모전에 대한 씽굿 코치

홍보 캠페인을 위해 홍보콘텐츠 제작 부문에서 진행합니다.

1. 제품 및 브랜드 연구, 메시지 발굴, 스토리 발굴

- 제품에 대한 정보분석, 특장점, 핵심 데이터

- 구매 타깃설정, 트렌드 분석,메시지 포인트 발굴과 전달방식 등

 

주제 핵심 메시지를 발굴하여 + 은유, 이미지 시작 연결, 스토리텔링 연결

등 창의적 요소를 가미하여 콘텐츠 작품으로 표현해 보세요.

팁으로는 영상부문의 경우 [주제 콘텐츠 데이터] + [ ? ]의 조합을 위해 ?자리에

다큐멘터리
뉴스보도
뮤직비디오
에피소드
게임이나 퀴즈형식
꽁트식
자신만의 스킬 결합(만화/애니메이션/연출/그래픽기법 등)
고정된 카메라를 일정시간 간격을 두고 촬영한 타임랩스(Time Laps) 기법
스톱모션 사진기법
멋진 이야기 카피
집단성(집체극) 퍼포먼스
예술형(모래아트, 동양화애니메이션기법, 테이프로 연출한 기법, 찰흙, 아이클레이기법 등)
제작형(모형, 인형, 찰흙, 소품 등을 제작해 스토리 전개)
기승전결의 이야기타입
독특한 기법(종이넘김 애니메이션 효과)
최신트렌드(스마트 위도 경도 정보, 웰빙, 힐링) 결합
영화패러디
이색분장이나 복장(곰돌이 탈/ 조선시대 복장 등)
플래시몹
음악연주
마술
과학실험
인형극
디자인 및 조형물 제작과정
그림 그리는 솜씨
특별한 경험과 실제 체험과정 등
각종 자신만의 재능을 활용하여 메시지를 스토리텔링으로 연출 구성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기발한 재미, 풋풋한 상상력, 공감하고 함께

주제의식과 메시지, 전달력을 만들어간다는 생각, 작품 완성도 등을 충분히 반영하시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많은 참여바랍니다.

글 이동조 공모전코칭 전문가 ('내 운명을 바꿀 2억짜리 공모전 전략' 저자)

  • 이 공모전의 내용은 주최사의 기획에 따라 변경할 수 있으니 이후 주최사의 자료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씽굿/Thinkcontest.com/대학문화신문사의 출처표기에 따라서 전재 및 재배포를 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