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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한난 디지털영상ㆍ광고 공모전

작성자 장소영 기자 2020.04.29 15:30 조회 734회 댓글 0건

"LINK-ALL한난! 깨끗한 에너지로, 국민을 행복하게"

LINK-ALL한난! 깨끗한 에너지로, 국민을 행복하게

2020 한난 디지털영상ㆍ광고 공모전

   


 

공모전 담당자 Interview

한국지역난방공사 사회가치혁신실

홍보부 이지혜 담당자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집단에너지 등 한국지역난방공사 홍보 및 친환경에너지,

에너지 절약을 주제로 2020 한난 디지털영상ㆍ광고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대학생,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공모전을 주관하는 이지혜 담당자님을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 공모전 주제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 부탁드립니다.

올해로 7번째를 맞이한 한난 디지털영상·광고 공모전은 지난해와 동일하게 동영상 및 인쇄광고 부문으로 구분하여 시행됩니다.

동영상 주제는 집단에너지, 수소에너지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효과 등 기타로 한국지역난방공사를 홍보하는 모든 영상물이며,

인쇄광고 주제는 친환경 에너지, 에너지 절약입니다.

집단에너지, 신재생에너지 등의 주제를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공사 홈페이지, 유튜브 등 다양한 온라인 매체의 정보를 바탕으로

자유롭게 담아주시길 바랍니다.

    

 

- 공모전 주제 중 집단에너지란 무엇인가요?

집단에너지란 열병합발전, 신재생에너지 시설 등에서 생산된 에너지(, 전기)를 다수의 사용자에게 공급하는 시스템입니다.

집단에너지 방식에는 지역냉·난방, 산업단지 집단에너지 사업 등으로 구분됩니다. 발전시설이 수요지 인근에 위치하여

전력 송신에 따른 낭비가 없으며, 사용자가 따로 에너지 수용시설을 설치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재생에너지를 비롯한 다양한 에너지원과 접목 및 연계가 가능하고 각종 폐열까지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친환경 발전 방식으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 공모전 공모자격과 일정을 구체적으로 부탁드립니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의 대학생,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511()부터 626()까지

7주간 접수를 받아 1,2차 심사를 통해 7월 중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 제출 규격 등 응모자들이 작품 제작 시 유의해야 할 사항들이 있을까요?

홈페이지(www.kdhccontest.com) 공모 요강에서 게시하는 내용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라며,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바랍니다. 저작권 관련 분쟁 발생시 모든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으니

정부의 창작물 공모전 가이드라인을 반드시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심사는 어떤 식으로 진행되나요?

심사는 창의성, 주제 관련성, 노력도 등을 종합평가하며 총2회에 거쳐 진행합니다.

1차 심사는 일반 국민 심사로 타기관 출품여부, 표절 및 저작권 준수 등을 평가하며2차 심사는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단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대상을 비롯한 최우수상, 우수상 등 28점의 최종 수상작을 선정합니다.

    

 

-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어떤 작품들을 원하는지, 추후 활용 계획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청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통한 한난 홍보 미디어 콘텐츠 확보라는 취지로 시행되는 공모전인 만큼

이렇게도 한난을 홍보할 수 있구나!”하는 공모주제를 창의적으로 풀어낼 수 있는

다양한 형식의 동영상과 인쇄광고가 출품되길 희망합니다.

수상작은 공사에서 주최하는 다양한 행사에서 전시 또는 상영될 수 있으며,

한난 홍보채널(SNS채널, 옥외전광판, 인쇄매체)을 통한 공사PR 목적으로 적극 활용될 예정입니다.


 

- 마지막으로 이번 공모전의 응모자들을 위한 응원 한 마디 해주세요.

코로나19로 인해 기업채용 연기, 각종 행사 취소 등으로 대학생들의 활동기회가 줄었습니다.

이번 한난 디지털영상광고 공모전이 청년들에게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뛰어난 역량을 보여 줄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랍니다.

또한, 더 많은 국민들에게 한국지역난방공사와 한난의 주요사업, 친환경공기업으로서 공공역할을 알리고

대학생 여러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공사홍보 콘텐츠를 발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_장소영 기자

 

<주최사 소개>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지역 냉·난방 사업의 효율적 수행을 통하여 에너지 절약과 대기환경 개선에 이바지하고

국민생활에 편익을 증진하고자 1985년에 설립된 친환경 에너지 공기업입니다.

우리 공사는 핵심주력사업인 지역 냉난방 보급을 더욱 확대하는 한편 지속성장을 위한 에너지 신산업 선도와

환경변화에 부합하는 미래사업 모델을 적극 발굴·육성하여 세계 초일류 에너지 공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합니다.

아울러,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 이행과 공적 기능을 강화하여 신뢰와 존경받는 국민과 함께하는 친환경 에너지 공기업

되도록 항상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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